서브비쥬얼

이미지Home › 이용안내 › 진료안내

진료안내

진료절차안내

광주센트럴병원은 방문 접수만 실시하고 있습니다.

외래진료절차

진료절차안내

이미지

1. 진료접수(원무과)
내원하시면 접수창구에서 직원이 환한 미소로 맞이해 드리며 차트 작성 후 편안히 대기실에서 대기 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드립니다.
진찰권(초진신청서) 및 보험증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2. 진료(각 진료실)
치료 및 시술에 필요한 기초검사를 하고 구체적인 치료방법에 대해 진료과장님과 상담을 합니다.
예약환자에 한해 좀 더 빠른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진료시 다음절차

4. 진찰료 및 검사비 수납
수납창구에서 직원이 수납을 도와드리며, 다음 안내를 해드립니다.

5. 검사 및 처방전 수령
치료관련 안내 및 처방전을 수령받습니다

6. 귀가

입원시 다음절차

4. 입원결정
진료를 받으신 후 입원결정 지시에 따라 다음 입원수속을 밟습니다.

5. 입원수속
원무과 입원게 창구에 접수하며, 병실 관련 안내를 받습니다.

6. 입원(각 층 병동)
입원당일 병실 배정은 사정에 따라 희망하시는 병실등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입원 후 해당 치료를 병행합니다.

입원절차

이미지

1. 입원결정
외래 각 과에서 진료 후 입원치료가 결정되면 입원수속 창구로 오십시오.
2. 입원수속
입원 수속시 창구에서 입원 약정서 및 신청서를 작성 후 입원의뢰서와 함께 제시 하시면 병실을 배정해 드립니다. (신생아의 경우 출생증명서 필요)
3. 병동입실
병실이 결정되면 입원결정서를 진료실에 제출한 후 해당 병동 간호사실로 가셔서 간호사로부터 입원생활의 필요 사항을 안내 받으시고 입실하시면 됩니다.
4. 준비사항
칫솔, 치약, 휴지, 슬리퍼, 물컵, 비누, 수건 등 아기 필요용품을 준비해주세요. 환자분 침구는 병원에서 제공하여 드립니다.

이미지

참고하세요!
입원한 이후 다인병실 또는 상급병실 등으로 병실 이동을 원하는 경우에는 병동 담당 간호사에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병실인원이 모두 있을 시 신청순서에 의거 병실변경이 가능합니다.

퇴원절차

이미지

1. 퇴원결정
담당의사가 퇴원결정을 하고, 원무과 퇴원창구에서 진료비를 계산한 후 각 병실로 전화연락을 드립니다.
2. 진료비수납
퇴원창구에서 진료비 확인 후 진료비를 수납하시면 진료비영수증이 발급됩니다.
3. 귀가
퇴원비를 수납하신 후 병동 간호사에게 퇴원약, 외래진료 예약 등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들으신 후 귀가하시면 됩니다.
4. 준비사항
퇴원이 결정되면 주의해야 할 사항, 약물, 식사, 집에서 필요한 물품 등에 관해 주치의나 담당간호사가 알려드립니다. 의문사항은 꼭 물어보시고 정확한 답변을 들으시기 바랍니다.

증명서발급안내

이미지

1. 진단서 및 의무기록사본 발급 시 구비서류(의료법 시행규칙 제 13조 2항)

진료기록 사본 및 증명서를 발급할 때에는 담당의사의 발급을 원칙으로 합니다.

환자의 가족(직계존비속)이 진료기록 사본 및 증명서 발급을 요청할 때에는 환자본인의 신분증사본,
신청자의 신분증사본, 환자의 자필서명한 동의서, 가족관계증명서를 첨부하여야 하고 대리인이 요청하
는 경우는 환자본인의 신분증사본, 신청자의 신분증사본, 환자가 자필서명한 동의서와 위임장
을 첨부
하여야 합니다.
(다만, 만 14세 미만의 환자의 경우는 법적대리인이 이를 대신하며 가족관계증명서와 법적대리인의
신분증사본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신분증 또는 신분증 사본은 반드시 사진이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는 환자본인과의 관계가 명시되어야 합니다.

동의서 및 위임장의 자필서명은 도장 및 지장으로대체할 수 없습니다.

동의서에는 사본발급 받는 범위(날짜, 기록지 범위등)를 구체적으로 명기하셔야 합니다

의사의 의학적 판단이 필요한 진료기록의 사본 및 증명서의 발급은 해당 진료과로 접수하여 의사와 상담
하고 발급하며 진찰료를 별도로 징수 할 수 있습니다. 단, 의료인의 상담이 추가로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는
별도로 진찰료를 징수하지 아니합니다.


구비서류 : 본인의 경우는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대리인의 경우 환자신분증, 신청자 신분증,
환자(법적대리인)의 동의서 및 위임장(병사용 진단서는 1부 발행시 반명함판 증명사진이 3매 필요)

발급절차

1. 외래내원 발급

이미지

2. 퇴원시 발급

이미지

입퇴원 확인서 발급

입퇴원확인서는 퇴원 당일 발급되며 상병명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상병명이 필요하신 경우 진단서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진료비 납입확인서

진료비 영수증은 재발행되지 않습니다.
분실하셨을 경우 원무과(제증명창구)에서 진료비 납입확인서를 무료로 발급하여 드립니다.
연말 의료비 소득공제용으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방사선 CD COPY

방사선 CD COPY는 원무과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사본발급 유의사항

환자의 진료기록 사본 발급은 단순한 서류의 복사가 아닙니다. 환자의 치료에 관련된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는 개인 정보이기 때문입니다.
환자 본인 또는 환자의 동의 위임을 받은 사람에게만 발급됩니다. 아래의 서류를 갖추어 의료기관에 제출해야만 사본발급이 가능합니다.